↑ 위너 ‘I LOVE U’ 사진=YG엔터테인먼트 |
위너가 또 한번 리스너들을 사로잡는 노래로 돌아왔다. 그런 위너의 탐구 포인트는 ‘위너팝’이다.
지난 5일 위너는 네 번째 미니앨범 ‘HOLIDAY’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했다. ‘HOLIDAY’에는 타이틀곡 ‘I LOVE U’와 수록곡 ‘10분’, ‘HOLIDAY’, ‘집으로’, ‘FAMILY’, ‘새끼손가락’ 등이 수록되어 있다.
‘I LOVE U’는 사랑에 빠진 감정과 설렘을 멤버들만의 감성으로 밝고 솔직하게 표현한 곡이다. 아이튠즈 18개 지역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1위를 차지, 국내 음원사이트에서도 1위, 상위권 등에 안착했다.
‘공허해’로 데뷔한 위너는 ‘Really Really’ ‘LOVE ME LOVE ME’ ‘MILLIONS’ ‘뜸’ 등 다채로우면서도 자신들만의 색을 담은 노래들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만큼 위너 노래들은 색채가 뚜렷했고, 위너의 음악들에는 ‘위너팝’이라는 수식어까지 붙었다.
또한 위너 만의 청량함 역시 리스너들의 사랑을 받았다. 경쾌하고 청량함이 가득 담긴 노래들이 중독성을 자극, 많은 사랑을 받으며 자연스레 ‘여름하면 위너’를 떠올리기도 했다.
그런 가운데 이번 ‘I LOVE U’로 돌아온 위너가 청량한 ‘위너팝’으로 또 다시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사랑에 빠진 감성과 설렘을 표현한 곡인 만큼 ‘I LOVE U’는 밝고 경쾌하고 청량한 멜로디가 포인트였다.
여기에 오랜만에 완전체로 뭉친 위너의 시너지가 폭발했다. 시원한 강승윤의 보컬과 대체불가한 음색의 김진우, 파워풀한 래핑의 송민호, 이승훈의 조합 등이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더불어 따라하기 쉬운 포인트 안무로 중독성을 더했다.
탄탄한 실력과 시원한 보컬, 매력적인 음색, 파워풀한
[이남경 MBN스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