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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제 소속사 스타팅하우스는 4일 홈페이지를 통해 "노제가 '명품'과 '중소'로 브랜드를 나뉘어 SNS 게시물을 업로드한다는 점과 게시물 1건당 3~5000만원 수준을 받고 있다는 점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이날 한 매체는 노제가 SNS 광고 진행 과정에서 갑질을 했다고 보도했다. 일부 중고 업체 관계자들의 인터뷰를 공개하며 노제가 계약된 게시물 업로드 요청 기한이 지나도 SNS에 업로드하지 않았으며 이마저도 얼마 뒤 삭제되는 등 중소 업체들이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했다. 수 천만원을 주고 계약했으나 얼마 지나지 않아 게시물을 삭제했고 노제의 SNS에는 명품 브랜드 관련 게시물만 남아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소속사 측은 "게시물 업로드 일정에 관해서는 당사가 계약 기간을 먼저 확인 후 아티스트에게 전달, 그 후 기한 내 일정에 맞게 SNS를 통해 업로드를 진행하고 있다"며 "게시물 삭제 역시 사전에 아티스트가 당사와 협의하에 진행했음을 말씀드린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당사는 이후에도 혹시 모를 상황 등을 고려해 광고 관계자들과 오해 없이 소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노제는 지난해 방송된 Mnet 예능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다음은 노제 소속사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스타팅하우스입니다.
아티스트 노제(NO:ZE) 관련 입장을 말씀드립니다.
당사는 앞서 노제가 '명품'과 '중소'로 브랜드를 나뉘어 SNS 게시물을 업로드한다는 점과 게시물 1건당 3~5000만원 수준을 받고 있다는 점이 사실이 아님을 전달드립니다.
또한 게시물 업로드 일정에 관해서는 아티스트 개인의 문제가 아닌 당사가 계약 기간을 먼저 확인 후 아티스트에게 전달, 그 후 기한 내 일정에 맞게
끝으로 당사는 이후에도 혹시 모를 상황 등을 고려해 광고 관계자들과 오해 없이 소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소연 스타투데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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