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엔하이픈. 사진|강영국 기자 |
4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에서 엔하이픈 미니 3집 ‘매니페스토 : 데이 원(MANIFESTO : DAY 1)’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엔하이픈은 지난해 10월 발매한 정규 1집 ‘디멘션 : 딜레마(DIMENSION : DILEMMA)’로 밀리언셀러를,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디멘션 : 앤서’로 하프 밀리언셀러를 달성하며 ‘글로벌 K-팝 라이징 스타’로 자리매김했다.
이와 관련해 제이는 "짧은 시간 안에 밀리언셀러라는 성과를 달성하게 되어 감사하지만 마음 한켠에서는 우리의 능력이나 노력만으로는 이뤄지지 않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면서 "매 컴백마다 새 앨범은 늘 새롭고 멋진 모습을 보여드려야 한다는 책임감이 된다. 이번 앨범 역시 이를 증명하는 앨범"이라 전했다.
정원 역시 "정말 감사하게도 데뷔 1년도 안 돼 밀리언셀러라는 타이틀을 얻게 됐다. 그런 타이틀이 부담스럽지 않다면 거짓말일 것"이라며 "그런 만큼 더 열심히 작업했고, 작업에 긍정적인 영향이 됐다"고 말했다.
희승은 "부담보다도, 엔진 그리고 대중들이 우리 음악을 듣고 퍼포먼스를 봐주신다는 것만으로도 책임감을 갖게 되더라. 이런 것들이 우리를 주눅들게 하기보다는 더 멋진 작업물을 만들게 하기 위한 자양분이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매니페스토 : 데이 원’은 어른들이 정의한 성공에 의구심을 품게 된 일곱 소년이 ‘더 이상 타인이 시키는 대로 살지 않고, 스스로 답을 찾겠다’고 결심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타이틀곡 ‘퓨처 퍼펙트(Future Perfe
엔하이픈 미니 3집 ‘매니페스토 : 데이 원’은 이날 오후 6시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