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무진은 23일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첫 번째 미니앨범 ‘룸 Vol.1(Room Vol.1)’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신곡을 공개했다.
이날 이무진은 앞서 발매한 ‘신호등’이 메가 히트했는데, 새 앨범 발매에 부담이 없었냐는 질문에 "‘신호등’이 워낙 좋은 성적을 거두다 보니 주변에서 ‘성적에 대한 부담이 클 것 같다’고 하시는데, 저는 별로 성적에 관심을 가지고 싶지 않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제가 좋아하는 음악이 마이너한 장르가 많고, 그런 장르로 세상에 이야기 하고 싶은 이야기가 많다. ‘신호등’은 ‘신호등’이고 ‘참고사항’은 ‘참고사항’인 것이지 음원 성적을 신경 쓰고 싶지 않다. 사실 그게 중요한 것인지 잘 모르겠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앨범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에 대해서는 "'룸 Vol.1'은 제가 추구하는 음악적 방향성이 담긴 앨범인 것 같다. 제 목표는 사람 냄새 나는 아티스트가 되는 것이다. '이 사람 이야기 중에 공감 되는 가사가 많았다'라는 평가를 듣는 가수 겸 작곡가가 되고 싶다. 그런 목표에 가기 위해 거름이 되는
한편 타이틀곡 '참고사항'은 진정한 가르침을 주는 선생님이 아닌, 가르치려 드는 사람들에게 외치는 곡으로 주변의 수많은 강요나 가르침을 단지 '참고사항' 정도로만 흘려듣겠다는 솔직하고 당당한 애티튜드를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표현한 노래다. 이날 오후 6시 발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이무진. 사진l유용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