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M타운. 사진|SM엔터테인먼트 |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은 미래 엔터테인먼트의 핵심 가치이자 비전인 메타버셜 오리진 스토리 SMCU(SM 컬쳐 유니버스, SM Culture Universe)를 상징하는 광야(KWANGYA)라는 브랜드로 SM이 꿈꾸는 미래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세상을 제시하고 있다.
광야 브랜드의 첫 번째 서비스인 ‘광야 클럽’은 SM 소속 아티스트를 시작으로 여러 K-POP 아티스트와 국내외 셀러브리티 팬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멤버십 기반 공식 팬클럽 서비스다. SM 계열사인 SM브랜드마케팅에서 운영하며 7월부터 2개월간 베타 서비스로 선보인 후 9월 정식 오픈할 계획이다.
강타,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엑소, 레드벨벳, NCT 127, NCT DREAM, WayV, 에스파 등 SM 소속 아티스트를 시작으로 여러 K-POP 아티스트들의 상시 가입이 가능한 무료 회원과 연간 유료 회원을 모집한다.
또 SM은 ‘광야 클럽’을 시작으로 가상 국가 뮤직 네이션 SM타운(MUSIC NATION SMTOWN)의 시민권을 부여하는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