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트레이키즈 1억뷰 사진=JYP엔터테인먼트 |
스트레이키즈가 지난 3월 18일 오후 1시 발매한 미니 앨범 ‘ODDINARY’(오디너리)의 타이틀곡 ‘MANIAC’ 뮤비는 22일 오후 2시 20분경 유튜브 조회 수 1억 건을 돌파했다.
이로써 스트레이키즈는 ‘神메뉴’(신메뉴), ‘Back Door’(백 도어), ‘MIROH’(미로), ‘My Pace’(마이 페이스), ‘소리꾼’에 이어 ‘MANIAC’까지 총 여섯 편의 뮤비를 억대 뷰 반열에 올렸다. 해당 작품들의 조회 수 합이 10억 건을 넘어서며 막강한 글로벌 인기를 자랑했다. 특히 ‘K팝 4세대 남성 그룹’ 중 억대 뷰 뮤비 최다 보유 기록을 유지해 남다른 기세를 입증했다.
이에 JYP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 채널에 축하 영상을 게재하고 전 세계 팬들과 기쁨을 나눴다.
스트레이키즈 멤버들은 “‘MANIAC’ 뮤비가 벌써 1억 뷰라니, 모든 순간을 소중하게 만들어 주는 우리 스테이(팬덤명: STAY)에게 감사하다. 큰 성과를 얻은 만큼 앞으로 더 열심히 해서 여러분이 보내주시는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다. 진행 중인 두 번째 월드투어 ‘MANIAC’도 재밌게 지켜봐 달라”고 소감을 전했다.
‘MANIAC’ 뮤비는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의 방찬, 창빈, 한이 만든 중독성 강한 사운드를 기반으로 화려한 영상미는 물론 멤버들의 개성, 환상적인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자랑한다. 게다가 스트레이 키즈는 ‘MANIAC’이 수록된 앨범 ‘ODDINARY’로 4월 2일 자(이하 현지시간)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에서 K팝 아티스트 사상 세 번째로 정상에 올라 ‘K팝 대세 그룹’ 존재감을 빛냈다.
이들은 최근 두 번째 월드투어 ‘Stray Kids 2nd World Tour “MANIAC”’(스트레이키즈 두 번째 월드투어 “매니악”)을 전개하고 월드와이드 팬들과 추억을 쌓고 있다. 4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개최한 서울 3회 공연으로 투어의 포문을 열었고 6월 11일~12일 일본 고베, 18일~19일 도쿄 공연을 성료했다. 7월 26일~27일 도쿄 콘서트를 포함해 일본에서의 총 6회 공연 티켓을 일찌감치 매진시키며 인기를 증명한 스트레이 키즈는 오늘(22일) 일본 미니 2집 'CIRCUS'(서커스)를 발매하고 열기를 잇는다.
신보에는 동명의 타이틀곡을 필두로 ‘Fairytale’(페어리테일), ‘Your Eyes’(유어 아이즈)와 ‘ODDINARY’ 음반 수록곡 ‘MANIAC’, ‘거미줄’ 그리고 정규 2집 ‘NOEASY’(노이지) 수록곡 ‘Silent Cry’(사일런트 크라이)의 일본어 버전까지 총 6트랙이 담긴다. 10일 자정 선공개된 타이틀곡 ‘CIRCUS’ 음원과 뮤비는 여덟 멤버들의 독보적인 에너지가 잘 담겼고 뮤비는 22일 오후 2시 기준 유튜브 1670만 뷰를 넘어서며 인기몰이 중이다.
한편 스트레이키즈의 새 월드투어는
[이남경 MBN스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