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9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실시간 예매율을 보면 '탑건: 매버릭'은 이날 오전 7시 기준 28.4%를 달성했다. 이는 전체 예매율 1위에 해당하는 수치. 한국영화 '마녀2'(감독 박훈정, 제공배급 NEW)가 26.2%로 뒤를 바짝 쫓고 있다.
'탑건: 매버릭'(감독 조셉 코신스키, 수입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의 사전 예매량이 12만 8504장을 돌파하며 고공 행진 중이다. 일찌감치 톰 크루즈 주연 영화의 모든 예매 기록을 갈아치운 '탑건: 매버릭'. 특히 IMAX, 4D, 4DX, 스크린X, 돌비 등 특수 상영 포맷은 개봉 주 전부터 매진 기록이 이어지고 있다.
국내에서 이같이 사전 예매가 터진 배경에는 북미 흥행 덕분. 톰 크루즈 필모그래피 사상 최고 흥행작이 될 전망이다.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기록을 제쳤고, 북미 흥행 수익 4억 달러를 돌파하는 흥행 신기록을 세웠다. 해외 관객 사이에 형성된 입소문이 한국까지 단숨에 퍼졌다.
무엇보다 내한을 위해 개봉일을 6월로 변경하고 '탑건: 매버릭' 월드 투어 프로모션의 마지막 여정을 한국 영화팬들과 함께 보내고자 한국을 방문한 팀 '탑건'도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톰 크루즈와 제리 브룩하이머 프로듀서, 마일즈 텔러, 글렌 포웰, 제이 엘리스, 그렉 타잔 데이비스까지 6인의 주역들은 모두 한국 입성을 완
'탑건'(1987)의 속편 '탑건: 매버릭'은 교관으로 컴백한 최고의 파일럿 매버릭(톰 크루즈)과 함께 생사를 넘나드는 미션에 투입되는 새로운 팀원들의 이야기를 다룬 항공 액션 블록버스터. 압도적 예매 1위와 함께 입소문, 이슈 삼박자의 조합을 이룬 최고의 화제작 '탑건: 매버릭'은 오는 22일 수요일 국내 개봉한다.
[신영은 스타투데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