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MI쇼'에서 방탄소년단이 완판 스타 1위에 등극했다. 사진| Mnet |
지난 15일 방송된 Mnet 'TMI NEWS SHOW'(이하 'TMI쇼')에서는 '공복 주의! 스타의 레전드급 완판 메뉴 BEST 11'을 주제로 한 차트가 소개된 가운데 1위는 방탄소년단이 차지했다.
전 세계가 사랑하는 K팝 그룹 방탄소년단은 입는 옷에서 먹는 음식까지 완판시키기로 유명하다.
지난해 5월 글로벌 햄버거업체 M사는 방탄소년단과 광고 계약을 맺어 미국 포함 약 50여 개국에 '더 BTS 세트'를 판매했다. M사는 약 67년 만에 시그니처 색깔인 빨간색과 노란색을 버리고 아미(방탄소년단 팬클럽)을 상징하는 '보라색'으로 패키지를 구성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직접 선정한 치킨 너겟, 감자튀김, 콜라로 구성된 세트를 출시하면서 전 세계 50개 매장을 보랏빛으로 리모델링 하기도 했다. 한글 마케팅도 시도했다. 소스 이름부터 유니폼도 한글로 표기했고, 세트 패키지에 방탄소년단을 상징하는 단어 '보라해'도 넣었다.
이 모든 것을 전 세계 매장에 적용했고 매출은 곧바로 40.5% 급증했다. 순이익만 22억 2000만 달러, 한화로 약 2조 6000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5배 상승이다.
연이은 매진 행렬에 포장지도 리셀가로 거래됐다. 한국뿐만 아니라 호주에서는 포장지 값이 8만원까지 거래됐고, 소스 2개가 86만원으로 판매됐다는 인증도 잇따랐다.
↑ 'TMI쇼'에서 방탄소년단이 완판 스타 1위에 등극했다. 사진| Mnet |
해외 투어 당시 멤버 지민이 한국의 매운 라면으로 알려진 'B 볶음면'을 먹는 장면이 소개되며 해외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내 B볶음면 챌린지가 진행되면서 미국 매출이 158% 상승했다.
또 정국은 개인 방송에서 평소 즐겨 마시는 '콤부차'를 소개했는데 이 영향으로 해당 기업의 한 달 치 물량이 단 3일 만에 품절됐다. 2주간 해외 매출은 800% 증가, 중국 수출은 1800% 증가하며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이외에도 떡볶이를 먹는 방탄소년단 모습에 쌀떡, 고추장 수출도 증가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렇게 세계적인 인기와 파급력으로 전 세계적 명성을 떨치며 한국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14일 공개된 유튜브 영상 '찐회식'에서 단체활동을 잠정 중단, 개인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우리가 잠깐 멈추고, 해이해지고, 쉬어도 앞으로의 더 많은 시간을 위해 나아가는 것"이라며 휴식기 돌입을 알렸다.
단체활동 중단 선
[이유리 스타투데이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