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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도수 대표 사진|쇼박스 |
쇼박스 김도수 대표가 TV드라마와 OTT 시리즈물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15일 오전 11시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쇼박스 미디어데이 ‘펀 포 투모로우(FUN FOR TOMORROW)’가 열렸다. 김도수 쇼박스 대표와 MCG 구분웅 의장이 참석해 국경과 플랫폼, 포맷의 제약을 넘어 K-콘텐츠의 글로벌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업 비전과 전략을 발표했다.
이날 김도수 대표는 “쇼박스의 달라진 점을 알리고 여러분들께 소개하고 앞으로 쇼박스의 비전을 이야기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 것에 대해 너무 기쁘고 감사한 마음”이라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지난 5년간 업계 내에 변화가 있었다. 글로벌 OTT가 한국 시장에 진출했고 코로나 팬데믹으로 극장 시장이 어려움을 겪었다. 쇼박스도 마찬가지다. 이런 부분이 위기기도 했지만, 적극적인 변화를 취할 좋은 기회이기도 했다”고 말했다.
또 그는 “3년 전부터 쇼박스는 고집스러울 만큼 영화만 하는 회사를 떠나서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기획하고 개발하고 투자하는 멀티 스튜디오 콘텐츠로 변모했다. 2020년에 선보인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양소영 스타투데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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