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르세라핌 사진=쏘스뮤직 |
지난 14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6월 18일 자)에 따르면, 르세라핌의 데뷔곡 ‘FEARLESS’는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58위, ‘빌보드 글로벌 200’ 121위를 기록했다. 르세라핌은 데뷔 8일 만에 빌보드 차트에 첫 입성하면서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고 6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하며 K-팝 지형을 바꿀 신예로 우뚝 섰다.
르세라핌의 공식적인 활동은 지난 5일 마무리됐지만 국내 음원 차트에서의 인기 역시 여전하다. ‘FEARLESS’는 최신 멜론 주간 차트(집계 기간 6월 6~12일)에서 지난주 대비 2계단 상승한 8위에 오르며 자체 신기록을 달성했고, 지니 주간 차트에서도 전주 보다 1단계 오른 9위에 안착했다.
이처럼 르세라핌은 활동 종료 후에도 큰 사랑을 받으면서 올해 데뷔한 걸그룹 중 가장 뛰어난 성적을 기록 중이다.
‘FEARLESS’는 지난 7일 멜론 일간 차트 8위에 올랐으며 이는 올해 발매된 걸그룹 데뷔곡 중 최고 성적이다. 이 곡은 13일
또한, ‘FEARLESS’는 지난 7일(현지시간) 미국 시사 주간지 타임(TIME)이 발표한 ‘2022 베스트 K-팝 노래’에 선정되는 등 현지에서 남다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