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방탄소년단. 사진|빅히트 뮤직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5월 11일부터 6월 11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5,651,158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그 결과 2022년 6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세븐틴, 엑소, 빅뱅, NCT, 몬스타엑스, 아스트로, 더보이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비투비, 슈퍼주니어, 샤이니, 위너, 스트레이 키즈, 트레저, 갓세븐, 뉴이스트, 빅스, 2PM, 워너원, 에이티즈, 엔하이픈, 싸이퍼, SF9, TNX, 피네이션, 인피니트, 골든차일드, 하이라이트, 펜타곤 순으로 분석됐다.
1위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8,068 미디어지수 3,114,881 소통지수 3,357,302 커뮤니티지수 3,881,7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581,981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1,573,221과 비교하면 0.08% 상승했다.
2위 세븐틴 브랜드는 참여지수 660,409 미디어지수 2,262,947 소통지수 998,064 커뮤니티지수 1,901,8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23,248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377,989와 비교하면 144.88% 상승했다.
3위 엑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102,476 미디어지수 651,833 소통지수 554,119 커뮤니티지수 1,608,0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16,45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109,586과 비교하면 38.25% 상승했다.
4위 빅뱅 브랜드는 참여지수 178,169 미디어지수 840,610 소통지수 566,408 커뮤니티지수 1,113,2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98,449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004,703과 비교하면 46.08% 하락했다.
5위 NCT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343 미디어지수 714,473 소통지수 417,861 커뮤니티지수 1,393,5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63,252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570,840과 비교하면 3.59% 상승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10일 새 앨범 '프루프'로 컴백했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