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브. 사진|스타쉽 엔터테인먼트 |
아이브는 지난 8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1위 트로피를 추가하며 8관왕을 달성했다. 특히 활동 종료 후 출연 없이도 1위를 거머쥐는 남다른 존재감을 보였다.
또 당일 발표 된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발표에 따르면 아이브(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가 5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순위(2022년 4월 8일~5월 8일 집계)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합산해 측정한다. 이를 통해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어 의미가 높다.
1위를 차지한 아이브의 브랜드는 참여지수 508,640 미디어지수 1,209,566 소통지수 703,715 커뮤니티지수 1,474,8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96,773으로 분석되었으며,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266,690과 비교해보면 71.91% 상승했다.
아이브는 최근 발매한 두 번째 싱글 'LOVE DIVE(러브 다이브)' 활동 종료 속에서도 음악프로 1위 행진과 각종 글로벌 차트를 평정하며 거침없는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터차트에 따르면 'LOVE DIVE'는 총 44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 4월 월간 1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보였다.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기세를 확장해나갔다. 미국 경제지 포브스의 극찬 속에 지난해 12월 발표한 데뷔곡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