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엔터테인먼트는 1일 공식 SNS에 아이콘의 네 번째 미니앨범 '플래시백(FLASHBACK)' 샘플러를 게재했다. 음반에 수록된 총 6곡 중 신곡 5곡의 음원 일부를 미리 들을 수 있는 영상이다.
가장 먼저 타이틀곡 '너라는 이유 (BUT YOU)'의 코러스 구간이 담겨 음악팬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이 노래는 1980년대 팝 음악을 현대적인 사운드로 재해석한 신스웨이브 장르. 그간 아이콘이 시도하지 않았던 레트로한 무드와 헤어진 연인을 향한 그리움을 고백하는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라고 YG 측은 설명했다.
바비가 단독 작사한데다 김진환·김동혁과 함께 작곡에 참여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용(龍) (DRAGON)'은 아이콘 특유의 강렬한 음악과 화려한 무대에 대한 자신감이 묻어나는 곡이다. 신화나 전설 속에 등장하는 상상의 동물이자 신성한 힘의 상징인 용에 아이콘을 비유했다.
'말도 안 돼 (FOR REAL?)'는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감탄사를 귀엽고 재치있게 표현한 미디엄 템포의 곡이다. 리드미컬한 드럼과 기타가 주를 이룬 가운데 귓가에 맴도는 훅 포인트가 매력적이다.
위너 강승윤이 작사·작곡에 힘을 보태 아이콘에게 선물한 곡 '금 (GOLD)'은 칠(Chill)한 바이브의 힙합 트랙 위 '너만 있음 필요 없어' '다 줄게 내 불금' 등의 달콤한 노랫말로 리스너들의 설렘 지수를 높였다.
'그대 이름 (NAME)'은 한층 성숙해진 아이콘의 보컬과 애절한 감정이 진한 여운을 남기는 팝 발라드다. 잊을 수 없지만 보내야 하는, 다시는 부르지 못할 사람의 이름을 마지막으로 불러보는 마음이 아이콘 멤버들의 하모니로 표현됐다.
아이콘의 네 번
[신영은 스타투데이 기자]
사진ㅣ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