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오후 1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IHQ 예능프로그램 ‘맛있는 녀석들’의 유튜브 장기 프로젝트인 ‘먹SONG 프로젝트’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이명규 PD를 비롯해 유민상, 김민경, 문세윤, 홍윤화, 김태원이 참석했다.
‘맛있는 녀석들-먹SONG 프로젝트’는 뚱5가 그동안 먹어본 음식의 맛, 맛팁, 명언을 사용해 작사를 하고, 동시에 전국의 맛둥이들과 유명 작곡가들의 작곡 공모를 받아서 '먹SONG'을 제작하는 프로그램이다.
뚱5는 ‘먹SONG 프로젝트’를 통해 처음 도전하는 작사가 어려웠다고 밝혔다. 유민상은 “’재미 위주로 해야 하느냐’, ‘진지한 노래를 만드는 것이 나은가’를 고민하고 있다”라고 했고, 문세윤은 “작사가 쉬운 것이 아니더라. 단어, 단어를 모아 놓고 주제가 나오면 그걸 엮어서 가사로 만드는 작업을 해보려고 한다”라고 설명했다.
작곡을 도와 주실 분들에게 한 마디 어필을 해달라는 말에 홍윤화는 “저희가 발라드, 어쿠스틱, 댄스, 힙합 등 다양한 장르를 열어 두고 있다”라고 했고, 김태원은 “대학생도 있을 거고 음악을 처음 시작하는 분도 계실 텐데 부담 없이 참여해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참여를 독려했다.
전문
한편 ‘맛있는 녀석들-먹SONG 프로젝트’는 오는 18일 오후 9시 15분 ‘맛있는 녀석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첫 방송된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사진lIH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