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하균 원진아 출연확정 유병재 작가 ‘유니콘’ 사진=샌드박스네트워크,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유본컴퍼니 |
쿠팡플레이가 새로운 오리지널 시트콤 ‘유니콘’을 선보인다. ‘극한직업’ ‘멜로가 체질’ 이병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멜로가 체질’ 김혜영 감독, 넷플릭스 ‘B의 농담’ 유병재 작가와 ‘어쩌다 발견한 하루’ 인지혜 작가로 구성된 흥행 보장 제작진과 더불어 신하균, 원진아 캐스팅까지 독보적인 조합으로 기대를 모은다.
최근 쿠팡플레이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뜨겁다. 일찍이 영화, 드라마, 예능, 키즈/교육은 물론, EPL 경기 중계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런칭 1년만에 놀라운 성과를 기록하고 있는 쿠팡플레이가 자체 시리즈를 연이어 히트시키며 국내 콘텐츠 시장의 신흥강자로 제대로 자리매김한 것.
2022년 쿠팡플레이가 야심차게 준비한 오리지널 시트콤 ‘유니콘’이 이병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김혜영 감독, 유병재 작가, 인지혜 작가 등 막강한 제작진 조합으로 눈길을 끈다. ‘유니콘’은 천만 관객을 동원한 ‘극한직업’에 이어 드라마 ‘멜로가 체질’까지 참신한 설정과 특유의 유머 감각이 돋보이는 대사로 대중의 많은 사랑을 받은 이병헌 감독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맡고, ‘멜로가 체질’에서 공감과 웃음을 모두 잡아낸 김혜영 감독이 연출을 맡는다. 각본은 활발한 TV 활동은 물론 ‘SNL’, 넷플릭스 ‘B의 농담’ 등 뼈 있는 블랙코미디로 웃음을 선사해온 유병재 작가와 풋풋한 로맨스로 여심을 완벽 저격하며 화제를 불러 일으킨 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의 인지혜 작가가 집필해 완성도를 더한다.
신하균, 원진아 라는 탄탄한 배우 라인업 또한 빠질 수 없는 기대 포인트다. 지난 해 드라마 ‘괴물’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백상예술대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믿고 보는 배우 신하균은 ‘극한직업’ 등을 통해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였던 만큼 ‘유니콘’에서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연기로 하드캐리 할 예정이다. 여기에 최근 넷플릭스 오리지널 ‘지옥’에 이어 영화 ‘해피 뉴 이어’로 또 한 번 대중의 주목을 받은 원진아는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캐릭터로 등장, 연기 변신을 예고해 한층 기대감을 높인다.
이처럼 이병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필두로 구성된 개성 넘치는 제작진과 신하균, 원진아 등 신뢰도 100% 캐스팅으로 화려한 시작을 알린 ‘유니콘’은 ‘어느 날’ ‘안나’ ‘SNL 코리아 시즌 1, 2’ 등 다양한 장르와 높은 작품성의 라인업으로 화제를 모
[이남경 MBN스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