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니. 사진|YG엔터테인먼트 |
17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제니의 솔로곡 ‘솔로(SOLO)’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3시 24분께 유튜브 조회수 8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 2018년 11월 12일 공개된 지 약 3년 4개월 만의 성과다.
‘솔로’ 뮤직비디오는 공개 23일 만에 1억 뷰, 90일 만에 2억 뷰, 182일 만에 3억 뷰, 13개월 만에 4억 뷰, 20개월 만에 5억 뷰, 26개월 만에 6억 뷰, 32개월 만에 7억 뷰를 넘겼다. 이번 8억 뷰까지 도달 속도 역시 크게 줄지 않은 점을 떠올리면 제니의 꾸준한 글로벌 인기를 짐작하게 한다.
‘솔로’는 도입부의 아름다운 코드와 간결한 멜로디 라인, 이별 후에도 슬픔에 얽매이지 않은 당당한 면모를 직설적이고 솔직한 가사로 풀어내 음악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 노래는 발매되자마자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실시간·일간·주간 차트 1위를 석권했다. 또 40개국 아이튠즈 정상을 차지한 가운데 당시 한국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아이튠즈 월드 와이드 송 차트 1위, 미국 아이튠즈 톱10에 이름을 올렸
블랙핑크는 팀과 솔로 활동을 가리지 않고 매번 신곡을 발표할 때마다 자신들이 세운 대부분의 최초·최고 기록을 자체 경신 중이다. 유튜브에서 총 32편의 억대 뷰 영상을 배출한 이들의 공식 채널 구독자 수는 현재 7290만 명 이상으로 전 세계 남녀 아티스트를 통틀어 1위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