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하이브가 '세계 50대 혁신 기업'으로 선정됐다. 사진l패스트 컴퍼니 홈페이지 캡처 |
하이브는 지난 8일(현지시간) 패스트 컴퍼니가 발표한 ‘2022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50대 기업(The World's 50 Most Innovative Companies 2022)’ 명단에 11번째로 이름을 올렸다. 2020년 같은 명단에서 4위를 기록한 데 이어 두 번째다.
패스트 컴퍼니는 2008년부터 매년 혁신적인 시도로 산업과 문화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50대 기업을 ‘가장 혁신적인 기업’으로 발표하고 있다. 이번 리스트 발표에서 패스트 컴퍼니는 하이브를 새로운 길을 개척해온 파워하우스이자, 집합체의 성격을 가진 미디어 기업으로 소개하며 팬 중심으로 음악산업 구조를 변화시켜 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패스트 컴퍼니는 하이브가 주요 글로벌 팝차트 정복뿐 아니라 문화적 영향력까지 보여준 아티스트의 음악과 아이코닉한 무대들, 소셜 플랫폼에서 다양한 비하인드 콘텐츠로 팬들과 인간적인 소통을 이어온 점을 꼽으며 작년 11월 말~12월 초 로스엔젤레스 소파이 스타디움에서 2년 만에 열린 대면 콘서트의 성황은 현재의 팝 문화를 누가 움직이고 있느냐를 보여준다고 평했다.
이와 함께 "하이브는 아티스트와 팬들 사이의 접점을 다양화하고 친밀감을 쌓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는 가장 근본적이고 강력한 하이브의 원칙"이라는 박지원 대표의 인터뷰를 인용했다.
또 팬데믹 이전부터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위버스를 선제적 구축해 아티스트와 팬들이 직접 교류할 수 있는 기
한편 하이브에는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 세븐틴, 프로미스9, 지코 등의 아티스트가 소속돼 있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