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이정재 1위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사진=DB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2월 9일부터 2022년 3월 9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억 919만7858개를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를 분류하여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 분석했다. 지난 1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억 5029만 5510개와 비교해보면 39.19%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2022년 3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정재, 김혜수, 정호연, 현빈, 박서준, 이병헌, 정해인, 이하늬, 공유, 이광수, 한지민, 이영애, 송지효, 유아인, 김남길, 송중기, 류준열, 백윤식, 조인성, 박보영, 이종석, 마동석, 박소담, 강하늘, 정우성, 한효주, 차태현, 장혁, 김무열, 이정은 순이었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이정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755,757 미디어지수 2,586,176 소통지수 1,970,675 커뮤니티지수 3,300,3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12,919로 분석됐다.
2위, 김혜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1,759,346 미디어지수 1,756,623 소통지수 2,064,882 커뮤니티지수 1,995,8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76,693으로 분석됐다.
3위, 정호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595,548 미디어지수 2,262,674 소통지수 1,759,243 커뮤니티지수 2,714,4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31,884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3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영화배우 이정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영화배우 브랜드 카테고리를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1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억 5029만 5510개와 비교해보면 39.1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이어 “2022년 3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이정재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수상하다, 축하하다, 감사하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오징어게임, 남우주연상, 광고모델’이 높게 분석됐다”라고 덧붙였다.
[이남경 MBN스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