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수 태연이 신곡 '아이앤비유('INVU')의 모티브는 그리스 로마 신화의 아르테미스 여신이라고 밝혔다.
태연의 유튜브 채널 '태연 오피셜'에 지난 3일 'TAEYEON 태연 ‘INVU’ MV Commentary with 헤.메.스 쌤'이란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서 태연이 '아이앤비유' 뮤직비디오를 감상한 후 코멘트를 했다.
자신의 뮤직비디오를 감상한 태연은 "뮤직비디오가 미래 지향적으로 나온 것 같다"고 만족한 뒤 "내 헤어와 메이크업을 담당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박수쳤다. 그는 "작은 키를 갖고 있는 나를 길어보이게 만들어주시는 마법을 부려주신 것 같다"고 말해 웃음을 더했다.
태연은 "'아이앤비유' 뮤직비디오의 모티브가 아르테미스 여신인가?"라는 질문에 "뮤직비디오 감독님과 함께 스토리를 구상할 때 그리스 로마 신화의 아르테미스 이야기를 했다. 아르테미스를 '태연화' 시켜주셨다"고 소개하며 웃었다.
그는 "작년 여름부터 이 앨범을 준비했다. 충분한 시간을 갖고 결과물을 보여드릴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고 노력을
이어 "다양한 콘셉트의 의상들을 보여드릴 수 있어서 재미있게 촬영했던 것 같다. '아이앤비유'를 많이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지난달 14일 공개된 태연 정규 3집 타이틀 곡 '아이앤비유'는 지니, 벅스 등 주요 음원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예린 스타투데이 인턴기자]
사진| 유튜브 채널 'TAEYEON Official'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