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트레저 사진=YG엔터테인먼트 |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트레저의 첫 미니앨범 타이틀곡 ‘직진(JIKJIN)’ 뮤직비디오는 2일 오전 7시께 유튜브에서 5000만 뷰를 돌파했다.
공개된 지 14일 13시간 만인데 이는 트레저가 지금까지 발표한 총 5개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중 가장 빠른 속도다. 일례로 최근 1억 뷰를 넘어선 이들의 데뷔곡 ‘BOY’ 뮤직비디오는 5000만뷰까지 93일, '사랑해'는 108일 소요됐었다.
앞선 작품들이 기록한 같은 조회수 달성 기간을 '직진 (JIKJIN)' 뮤직비디오가 무려 7배 가까이 단축시킨 셈. 전작들과 비교한 뮤직비디오 조회수 증가 추이를 통해 세계 음악 시장 트렌드 변화에 민감한 유튜브 내 트레저의 인기 확장세를 엿볼 수 있다.
1년 새 급성장한 트레저의 존재감은 유튜브뿐 아닌 여러 객관적 지표에서도 확인된다. 각종 글로벌 차트를 비롯해 음악방송에서 트레저는 최상위권에 자리매김했고, 앞으로 이들의 행보를 더욱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
실제 트레
이 앨범은 현재 7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려 한터차트 음반 부문 2주 연속 1위, 음악방송 2관왕 (MBC M '쇼 챔피언' KBS2 '뮤직뱅크')을 차지했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