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한터글로벌 |
(주)한터글로벌은 지난달 16일부터 25일까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유망한 인디 아티스트들의 라이브 클립과 인터뷰 영상인 '씬디 스케치 2021' 영상을 공개했다.
‘씬디 스케치’는 씬디티켓라운지와 (사)한국음악레이블산업협회에서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인디 뮤지션 지원 프로젝트다. 2021년에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공연 기회가 줄어든 인디 뮤지션들을 위해 활동 창구를 제공하고, 대중에게는 라이브 공연에 대한 문화 갈증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 지원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특히, 2021년에는 (주)한터글로벌이 참여, 인디 아티스트의 글로벌 성장 도모에 나섰다. 글로벌 타깃으로 진행된 이번 '씬디 스케치' 영상은 다양한 외국어 자막이 지원돼 글로벌 팬덤이 모두 즐길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에 더해, 각 아티스트는 본인의 곡 외에도 방탄소년단, 아이
'씬디 스케치' 영상은 650만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케이팝 팬덤 플랫폼 '후즈팬(Whosfan)'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후즈팬TV(WhosfanTV)'에 게시돼 케이컬쳐에 관심도가 높은 글로벌 팬덤에 노출됐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