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금잔디는 4일 오후 2시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CGV 영등포에서 데뷔 20주년 기념 정규 앨범 ‘당신은 명작’ 발매 쇼케이스를 열고 신곡을 공개했다.
이날 금잔디는 “신보는 ‘리멤버’라는 주제를 가지고 만들었다. 제가 2000년도 20살 나이에 데뷔를 했는데, 저도 무명 시절이 있었다. 무명의 세월에 불렀던 명곡들은 묻히기 마련이지 않나. 지금 와서 보니 ‘이제는 신곡만 부를 것이 아니라 묵혀 놨는데 빛을 보지 못한 곡을 재탄생 시키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했다. 그래서 아끼고 아껴 뒀던 노래들을 작업을 해서 정말 명작들만 12곡을 모아 놓은 앨범이다”라고 소개했다.
전곡이 발라드풍이라는 말에 금잔디는 “제가 비혼주의라고 말씀을 드렸던 이유가 노래를 부르면서 사랑을 해보고 이별을 해보고 아픔을 다 겪어봤기 때문이다. 너무 울어서 문제가 되기도 했다. 노래를 부를 때 ‘왜 저렇게 울어’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더라. 제가 ‘오라버니’를 부르면서 애교를 부리고 밝은 이미지가 됐는데, 40대 중반이 되면서 ‘금잔디가 이런 노래를?’이라는 생각을 할 수 있도록 분위기
한편 앨범명과 동명의 타이틀곡 ‘당신의 명작’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전하는 감성 발라드로, 진심 어린 메시지를 녹인 시적인 노랫말과 감미로운 멜로디가 특징이다. 작사에는 사마천이, 작곡에는 알고보니혼수상태가 참여했다. ‘당신의 명작’은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사진l강영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