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소연 / /사진 = SBS 제공 |
작년부터 방영됐던 '펜트하우스' 시즌 3편을 이끈 김소연(41)이 2021 SBS 연기대상을 차지했습니다.
김소연은 2022년 12월 31일 밤부터 2021년 1월 1일 오전 1시 넘어까지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21 SBS 연기대상'에서 이하늬, 이제훈, 송혜교 등 쟁쟁한 후보들을 제치고 대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김소연은 "28년 전에 보조 출연자로 시작했다"며 "그 작품이 SBS 드라마였는데, SBS에서 이렇게 엄청나게 큰 상을 주셔서 믿어지지 않는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어 주동민 감독, 김순옥 작가를 비롯한 제작진과 동료 배우들에게 감사함을 전하며 "제가 이 자리에 혼자 서있다는 게 죄송하고 감사하다"고 말했습니다.
30%에 육박하는 시청률로 시즌1의 막을 내린 '펜트하우스'는 시즌2와 시즌3까지 두 자릿수 시청률을 기록하며 SBS 효자 드라마로 꼽혔습니다. 김소연은 타고난 금수저이자 유명 소프라노인 천서진으로 분해 악랄한 악역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이날 시상식은 코로나19 여파로 지난해에 이어 무 관객으로 진행됐습니다.
이하 수상자 명단입니다.
▲ 남자 신인연기상 김영대(펜트하우스)·최현욱(라켓소년단)·손상연(라켓소년단) ▲ 여자 신인연기상 노정의(그 해 우리는)·최예빈(펜트하우스)·한지현(펜트하우스) ▲ 남자 청소년연기상 탕준상(라켓소년단) ▲ 여자 청소년연기상 이재인(라켓소년단) ▲ 신스릴러상 심소영(모범택시) ▲ 남자 조연상 송원석(원더우먼)·김의성(모범택시) ▲ 여자 조연상 박효주(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차지연(모범택시) ▲ 팀 조연상 '라켓소년단' ▲ 베스트 커플상 김유정-안효섭(홍천기) ▲ 공로상 김순옥 작가(펜트하우스) ▲ 남자 우수상 김주헌(지금,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