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9일 공개한 ‘왓 이즈 러브?’ 뮤비는 28일 오전 5시 25분경 유튜브 조회 수 6억 건을 넘어섰다. 지난 9월 '티티(TT)' 뮤비로 첫 6억 뷰를 달성하고 그룹 자체 기록을 새로 쓴 트와이스는 또 한 편의 6억 뷰 뮤비를 추가했다. 이에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트와이스 공식 SNS 채널에 축하 이미지를 게재하고 전 세계 팬들과 기쁨을 나눴다.
미니 5집 ‘왓 이즈 러브?’와 동명인 타이틀곡은 JYP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곡으로 책이나 영화로만 사랑을 배운 소녀들의 호기심을 담은 가사와 트와이스의 사랑스러운 분위기가 만나 국내외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뮤비 속 멤버들은 유명 영화 주인공으로 변신해 특유의 밝고 건강한 에너지를 뿜어내 화제를 모았다.
최근 트와이스는 유튜브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12월 10일 '하트 셰이커(Heart Shaker)' 뮤비 4억 뷰, 16일 '알콜-프리(Alcohol-Free)' 뮤비 2억 뷰 기록을 추가한 데 이어 28일 ‘왓 이즈 러브?’ 뮤비를 6억 뷰 반열에 올리고 올해 12월에만 총 세 편의 뮤비 조회 수 기록을 갈아치웠다. 2019년 9월 공개된 '필 스페셜(Feel Special)' 뮤비 역시 28일 오전 8시 기준 조회 수 3억 9929만 건을 넘기고 '통산 8번째 4억 뷰' 달성을 기대케 했다. 이들은 15편의 모든 활동곡과 3편의 일본 발표곡 그리고 첫 영어 싱글 '더 필즈(The Feels)'까지, 총 19편의 뮤비로 전 세계 걸그룹 중 억대 뷰 뮤비를 가장 많이 보유한 그룹으로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K팝 대표 걸그룹' 트와이스는 팬들을 직접 만나 뜨거운 성원에 화답한다. 지난 25일과 26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KSPO DOME(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네 번째 월드투어 ' 트와이스 네 번째 월드투어 '쓰리'(TWICE 4TH WORLD TOUR 'Ⅲ')'의 화려한 막을 올린 트와이스는 2022년 2월 15~16일 LA, 18일 오클랜드, 22일 포트워스, 24일 애틀랜타, 26~27일 뉴욕까지 미국 5개 도시 7회 공연을 전개하고 더욱 많은 팬들과 만난다. 전석 매진을 기록한 미국뿐만 아니라 2022년 4월 23일
한편 JYP는 향후 트와이스 월드투어 개최 지역을 추가 공개하고 오랜 시간 대면 공연을 기다려온 전 세계 팬들의 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사진lJYP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