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즈팬덤상’ 톱 8 사진=한터글로벌 |
지난 22일 오후,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후즈팬(Whosfan)은 2021 한터뮤직어워즈에서 시상하는 ‘후즈팬덤상’ 톱 16(Top 16) 첫 번째 투표가 종료됐다고 공식 발표했다.
21일 정오부터 22일까지 진행된 톱 16 첫날 투표에서 각 후보들은 치열한 접전을 펼쳤다. 더보이즈는 트와이스, 트레저는 엑소, 비투비는 엔시티, 드림캐쳐는 있지와 후보로 만나 각각의 투표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톱 8 투표에 진출할 후보들로 더보이즈, 트레저, 비투비, 드림캐쳐가 결정된 것.
또한 아직 결정되지 않은 톱 8의 자리를 놓고 오늘(23일)부터 24시간 동안 두 번째 톱 16 투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에는 엔하이픈과 에이티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세븐틴, 스트레이 키즈와 아스트로, 그리고 블랙핑크와 방탄소년단이 만나 각각의 투표를 진행한다.
국내외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막강한 후보들이 치열한 투표 양상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어느 팀이 톱 8로 진출하게 될 지 벌써부터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모이고 있다.
오늘(23일) 열린 각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하는 팀은 톱 8 투표의 후보에 올라 28일부터 더보이즈, 트레저, 비투비, 드림캐쳐와 함께 톱 4 진출을 위해 투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톱 8 투표에서 더보이즈는 트레저와, 비투비는 드림캐쳐와 투표를 펼치게 된다.
‘후즈팬덤상’은 제30회 서울가요대상에서 첫 선을 보인 후 두 번째로 시상하는 상으로, 전 세계 케이팝
더불어 후즈팬 측은 후즈팬덤상 수상자인 1위를 포함해 2, 3위 아티스트와 팬덤을 위해 국내외 광고 구좌를 활용하여 축하할 예정이라고 밝혀 더욱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남경 MBN스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