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엘던. 제공|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
9일 정오 공개된 '리얼리티'는 엘던이 '백 투 유(Back to you)' 이후 두 달만에 깜짝 공개한 신곡이다. '리얼리티'는 그동안 엘던이 들려줘 온 젊고 감각적인 사운드와 차별화된 드라마틱하고 감성적인 발라드 곡으로 올 겨울 공개를 위해 특별히 공을 들여 긴 시간 준비한 노래이기도 하다.
'리얼리티'는 상대방의 현실에 다가서지 못했던 안타까운 마음을 담았다. 보컬리스트로서 완숙해진 표현력이 돋보이는 곡으로 감정선을 따라 후반부 기타 솔로와 함께 휘몰아치는 공허함이 먹먹함을 자아낸다.
특히 '리얼리티'는 사운드를 통해 곡의 주제인 닿을 수 없는 현실에 대한 소외감과 그리움을 표현하며 엘던의 프로듀서로서의 역량과 음악적 성숙을 함께 드러낸 곡이기도 하다. 엘던이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맡았고 오랜 음악적 파트너 션(shyun)이 작곡에 참여했다.
'리얼리티'의 뮤직비디오는 일반적으로 음원과 동시 공개하는 관행을 벗어나 시간차를 두고 공개될 예정이다. 순수하게 음악이 들려줄 수 있는 감동과 영상에 담을 수 있는 메시지를 다르게 전하고자 하는 의도다. 24일 공개될 '리얼리티'의 뮤직비디오에서 어떤 이야
엘던은 2인조 팝 밴드 마틴스미스(Martin Smith)로 데뷔, 솔로 활동을 병행하며 자신만의 색깔을 담은 음악을 꾸준히 발표하고 있다. 특히 사운드와 비주얼, 콘셉트 등 활동 전반을 직접 진두지휘하는 프로듀서로 감각을 과시하고 있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