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공|유니버스 |
7일 ㈜엔씨소프트, ㈜클렙 측은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론칭 약 10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2천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유니버스는 지난 1월 28일 서비스를 시작, 현재 전 세계 233개국 월간 활성 이용자(Monthly Active User) 약 440만 명을 돌파하며 글로벌 입지를 확고히 굳혔다.
유니버스는 K팝 아티스트들과 자체 제작 오리지널 콘텐츠 유니버스 뮤직, 오리지널 웹 예능 시리즈, 화보, 라디오까지 총 5122편을 서비스하며 글로벌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그 뿐만 아니라 Mnet ‘걸스플래닛999: 소녀대전’, MBC ‘아이돌 라디오 시즌2’, JTBC ‘싱어게인2’와의 제휴 협업을 통해 팬덤 플랫폼 서비스의 다각화를 선도해 유니버스형 K-콘텐츠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또 온·오프라인 팬파티(FAN PARTY), 1대1 라이브콜(LIVE CALL), 팬사인회, 컴백 쇼케이스 독점 생중계 등 다양한 팬 참여 행사를 진행, 글로벌 팬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외에도 유니버스는 강다니엘, 에이티즈(ATEEZ), AB6IX, 조유리, 더보이즈(THE BOYZ), 몬스타엑스(MONSTA X), 고스트나인(GHOST9) 등 참여 아티스트의 한정판 NFT(Non-Fungible Token•대체불가토큰) 굿즈를 선보여 새로운 욕구를 자극하는 디지털 굿즈를 제공하기도 했다.
현재 유니버스에는 강다니엘(이하 가나다순), 고스트나인(GHOST9), 권은비, 더보이즈(THE BOYZ), 드리핀(DRIPPIN), LIGHTSUM(라잇썸), 몬스타엑스(MONSTA X), 박지훈, 브레이브걸스(Brave Girls), VIVIZ(비비지), CIX(씨아이엑스), 아스트로(ASTRO), IZ*ONE(아이즈원), AB6IX(에이비식스), 에이티즈(AT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