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민호. 제공|YG엔터테인먼트 |
7일 오전 송민호 솔로 정규 3집 '"TO INFINITY."'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타이틀곡 '탕!♡ (TANG!♡)'은 '사랑을 얻기 위해서라면 어떠한 대가라도 기꺼이 치르겠다'는 열정 넘치는 가사가 돋보이는 노래다. 송민호 특유의 힙합 스웨그와 감각적인 어법이 기대되는 곡이기도 하다.
곡에 대해 송민호는 "스토리텔링식의 곡인데, 열정 넘치는 사랑꾼의 이야기다. 사랑을 얻기 위해서는 모든 노력을 다 하지만 너무 서툰 것이다. 이야기를 너무 무겁게 가고 싶지 않아서 경쾌하고 밝게 표현해봤다"고 소개했다.
타이틀곡 제목에 느낌표(!)와 하트 이모티콘(♡)이 사용된 대해서는 "앨범 콘셉트 자체가 시티 카우보이로 디지털 건맨 캐릭터라 디지털 이모티콘을 추가했다. 사랑의 총알 의미와 강렬한 분위기를 재미있게 표현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디지털 건맨 캐릭터에 대해 송민호는 "영감을 얻기보단, 이 앨범에 나를 투영한 캐릭터를 만들고 싶었다. 단순하게, 촌스럽게 임팩트 있는 단어로 만들고 싶어서 디지털 건맨을 제안했고, 그렇게 탄생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카우보이를 나만의 느낌으로 재해석하고 싶었다. 디지털 건맨을 통해 보여주게 됐다"고 덧붙
총 10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에는 개코, 개코, 릴보이(lIlBOI), sogumm(소금), 선우정아, 아이콘 바비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풍성함을 더했다.
송민호 솔로 정규 3집 '"TO INFINITY."'는 이날 오후 6시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