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와이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
트와이스의 신곡 ‘SCIENTIST’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47주차 집계 기간 (11월 14일 ~ 11월 20일) 동안 2,807만 뷰의 조회수를 발생시키며 발매 1주차보다 더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실제 ‘SCIENTIST’ 뮤직비디오는 22일 기준 누적 5,272만 뷰의 조회수를 자랑하며 여전한 인기를 자랑했다.
케이팝 레이더가 분석한 트와이스의 국가별 유튜브 조회수에 따르면, 지난 일주일 동안 트와이스에게는 약 1억 4371만 건의 조회수가 발생했다. 이 중 일본이 17.4%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 필리핀 9.7%, 인도 6.2%, 한국 5.9%, 인도네시아 5.7% 순으로 그 뒤를 이었다.
이에 케이팝 레이더 측은 “발매 2주차에도 해외와 국내 모두에서 높은 조회수를 보였다” 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탑 걸그룹다운 기록"이라고 전했다.
또 이번주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에서는 트와이스의 ‘The Feels’ 뮤직비디오가 ‘Scientist’의 인기에 힘입어 1,034만 뷰로 3위에 올랐으며, MONSTA X(몬스타엑스)의 신곡 ‘Rush Hour’가 710만 뷰를 기록해 4위에 진입했다.
한편 9월부터 신설된 ‘주간 팬덤 차트’에서는 트와이스가 트위터 차트에서 6계단 오른 4위를 차지하였고,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