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킹덤 사진=GF엔터테인먼트 |
GF엔터테인먼트는 9일 자정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킹덤(KINGDOM)의 미니 3집 ‘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3. 아이반(History Of Kingdom : Part Ⅲ. IVAN)’ 타이틀곡 ‘블랙 크라운(Black Crown)’의 퍼포먼스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킹덤은 눈 내리는 왕국을 배경으로 등장부터 장관을 연출했다. 특히 이제는 전매특허가 돼버린 이십여 명의 댄서와 함께하는 초대형 퍼포먼스는 뮤직비디오 본편과는 다른 더욱 강렬한 매력을 선사했다.
이번 타이틀곡의 포인트 안무인 '왕관 춤'과 '아임 스트롱맨 춤'도 보는 재미를 더했다. 여기에 킹덤의 압도적인 카리스마와 강렬한 안무가 숨 쉴 틈 없이 이어지며, 보는 이로 하여금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지난 21일 발매한 킹덤의 미니 3집은 미국 아이튠즈 댄스 앨범 차트 1위와 K팝 차트 1위를 차지했다. 타이틀곡은 미국 빌보드 차트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7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팝 칼럼니스트 휴 매킨타이어(Hugh McIntyre)는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를 통해 킹덤을 집중 조명하는가 하면 빌보드 칼럼니스트 제프 벤자민(Jeff Benjamin) 역시 킹덤을 극찬했다. 이 같은 글로벌 인기를 발판으로 데뷔 1
소속사는 “이번 앨범은 판매량, 차트, 조회 수 등 모든 수치가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며 "이번 퍼포먼스 뮤직비디오는 킹덤의 글로벌 팬덤인 '킹메이커'에게 주는 작은 선물이다. 많은 사랑 감사하며, 앞으로 더 다양한 방식으로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