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창정 컴백 사진=YES IM 엔터테인먼트 |
임창정은 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17집 ‘별거 없던 그 하루로’를 발매, 국민 발라더의 귀환을 알린다.
‘별거 없던 그 하루로’는 임창정이 작년 ‘힘든 건 사랑이 아니다’ 이후 1년 만에 발매하는 정규 17집으로, 타이틀곡 ‘별거 없던 그 하루로’와 후속 타이틀곡 ‘나는 트로트가 싫어요’를 포함해 총 10곡의 신곡이 담겼다. ‘전 곡 타이틀화’라는 슬로건을 내걸은 만큼 임창정의 노력이 돋보이는 것은 물론, 천만 배우 황정민과 하지원, 고경표, 경수진 등 국내 최정상 배우들이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한 편의 영화 같은 영상을 선사할 예정이다.
타이틀곡 ‘별거 없던 그 하루로’는 임창정이 새롭게 시도하는 브리티시 팝 장르로, 잊히지 않는 사람에 대한 그리움을 노래한다. 임창정이 직접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으며, 오랜 시간 호흡을 맞춰온 멧돼지, 늑대의 협업으로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과거의 연인과 함께했던, 특별할 것 없었던 그 시간을 눈 감고 떠올려보며 잊히지 않는 사람에 대한 그리움을 담았으며, 서정적이면서도 쓸쓸한 느낌을 준다.
타이틀곡 외에도 임창정은 모든 곡의 작사에 참여해 자신만의 음악적 색깔을 녹여냈다. 감미로운 곡부터 위트 있는 가사가
앞서 배우 황정민, 하지원, 고경표, 경수진의 뮤직비디오 출연 소식과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통해 화기애애한 촬영 현장을 공개한 임창정은 과연 본 뮤직비디오에서 어떤 강렬한 연기를 선보일지 역시 기대가 모이고 있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