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6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콘의 '죽겠다(KILLING ME)'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10시 52분께 유튜브 조회수 2억회를 넘어섰다.
이로써 아이콘은 5억뷰 '사랑을 했다(LOVE SCENARIO)'에 이어 2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한 편 더 추가하며 글로벌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확인했다.
'죽겠다'는 지난 2018년 8월 발표된 아이콘의 미니앨범 '뉴 키즈 : 컨티뉴(NEW KIDS : CONTINUE)'의 타이틀곡이다. 빈티지한 피아노 톤과 세련된 플럭 신스로 이뤄진 리프, 멜로디 조화를 통해 이별 후 느끼는 슬프고 외로운 감정을 전한다.
이 노래는 음원 발매 당시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 값진 결실을 거뒀다.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는 물론, 중국 쿠거우 뮤직 K팝 신곡차트 정상 자리와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2위에 올랐다.
미국 빌보드는 '죽겠다'에 대해 "기존 K팝 음악과는 다르다. 머릿속에서 계속 맴도는 현상을 불러일으킨다"며 "아이콘 멤버들의 부드러운 보컬과 거
한편 아이콘은 2015년 데뷔 이래 '죽겠다' '사랑을 했다'를 비롯해 '취향저격' '지못미' '리듬 타(RHYTHM TA)' '왜왜왜(Why Why Why)' 등 다수의 히트곡을 연달아 배출하며 K팝 대표 주자 중 한팀으로 굳건한 인기를 유지 중이다.
[신영은 스타투데이 기자]
사진ㅣ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