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갯마을 차차차' OST. 제공|스톤뮤직 엔터테인먼트 |
1일 ‘갯마을 차차차’의 OST를 제작하고 있는 Stone Music Entertainment는 “자유자재로 장르를 넘나드는 뛰어난 가창력의 소유자 산들이 ‘갯마을 차차차’의 6번째 OST ‘내 기억 속에 남아있는 그대 모습은’의 가창을 맡았다”고 밝혔다.
‘내 기억 속에 남아 있는 그대 모습은’은 듣는 순간 기분 좋아지는 포크 사운드에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멜로디 라인을 가진 곡이다. 경쾌한 기타와 드럼 사운드가 특징으로, 서로에게서 멀어져 있지만 항상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는 상대에 대한 마음을 맑고 밝은 분위기로 풀어낸다.
그러나 전체적인 곡의 분위기와는 달리 ‘가지런히 개어놓은 내 마음을 어질러 되돌려 달라 널 불러본다’와 같이 반전 있는 가사를 가지고 있어 아련하면서도 슬픈 감성을 함께 느낄 수 있을 전망이다.
이 곡은 지난 9월 26일 전파를 탄 ‘갯마을 차차차’ 10회에 삽입돼 뜨거운 반응을 불러 모은 바 있다. 극 중 윤혜진(신민아)은 오랜만에 친구 표민선(공민정)과 서울 나들이를 했지만 공두식(김선호)을 생각하느라 여유를 즐기지 못했다. 이후 비를 맞으며 자신의 진심을 알게 된 윤혜진은 공두식을 보기 위해 한 걸음에 공진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내 기억 속에 남아있는 그대 모습은’은 뒤늦게 서로의 마음을 깨닫게 된 공두식과 윤혜진의 애틋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