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과후 설렘’ 단체 곡 음원 사진=펑키스튜디오 |
오는 11월 MBC에서 첫 방송을 알린 ‘방과후 설렘’은 10월 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단체 곡 ‘Same Same Different’를 공개한다.
방과후 설렘의 단체 곡 ‘Same Same Different’는 뜨거운 드럼 비트, 깊은 울림을 가진 808 베이스, 왜곡된 플루트 후크가 머리에 박히는 강력한 뭄바 인퓨즈드 댄스곡으로, 따라 부르기 쉬운 가사와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특징이다.
참가자 83명의 열의가 한껏 돋보이는 ‘Same Same Different’는 ‘어때 보이니 새로워진’, ‘나대로 할래 그게 뭐 어때’라는 가사를 통해 자기애를 지켜나가는 모습을 연상케 한다. 꿈을 향한 시작부터 스스로와의 경쟁까지의 이야기를 다채로운 가사로 구성해 뜨거운 에너지를 발산한다.
또한 ‘난 특별하니까’와 같은 가사를 통해 참가자들의 뜨거운 열정을 느낄 수 있다. 이러한 가사들은 ‘방과후 설렘’이 그리고자 하는 내용과도 일맥상통한다. ‘방과후 설렘’은 그동안 경쟁보다 성장을, 꿈을 향한 도전 자체를 전하고자 했던 만큼, 이번 단체 곡에서도 연습생들에게 ‘타인’과의 경쟁보다 ‘나’ 자신과 치열하게 고민하며 발전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뿐만 아니라, 날카로운 가사로 ‘꿈’에 대해 ‘스스로 시작하겠다’는 이야기까지 더하며 한 곡에서 함께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지난 14일부터 방과후 설렘 프리퀄 ‘등교전 망설임’에서 파트 경쟁을 통해 음원 일부가 공개되며 케이팝 팬들
[이남경 MBN스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