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스트레이 키즈. 제공|JYP엔터테인먼트 |
스트레이 키즈의 신곡 ‘소리꾼’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36주차 집계 기간 (8월 29일 ~ 9월 4일) 동안 1,864만 뷰를 기록하며, 발매 2주차에도 식지 않는 인기를 자랑했다.
실제 ‘소리꾼’은 발매 단 6일 21시간 여 만에 5000만뷰를 달성하며 전작 ‘Back Door’의 기록을 약2.2배 빠른 속도로 단축시켰다. 뿐만 아니라 ‘神메뉴’가 가지고 있던 자체 최단 5천만 뷰 기록인 265시간의 기록을 약 100시간 단축시키며 자체 최단 기록을 경신했다.
케이팝 레이더가 분석한 스트레이 키즈의 국가별 유튜브 조회수에 따르면 지난 일주일 동안 스트레이 키즈에게는 약 6,590만 건의 조회수가 발생했다. 이 중 멕시코가 8.6%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 인도네시아 7.6%, 미국 7.3%, 일본 6.3%, 필리핀 5.0% 순으로 그 뒤를 이었다.
이 가운데 대한민국의 비중은 2.9%인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 활동 기간 당시 대한민국의 조회수 비중이 1.3%인 것을 감안하면, 한국의 비중이 2배 이상 증가했다.
케이팝 레이더 측은 “Mnet '레전더리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신곡 '소리꾼'이 수록된 새 앨범 'NOEASY'로 가온차트 8월 월간 리테일 앨범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