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ㅣ더기버스 |
4일 손승연의 공식 유튜브 채널 ‘Sonnet 손승연’에는 ‘Jubël X Sonnet(손승연) - DUMB (Sonnet Solo Ver.)’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다. 지난 2일 전세계에 동시 발매된 손승연과 스웨덴 뮤지션 듀오 쥬벨(Jubël)의 콜라보레이션 ‘Dumb’의 솔로 버전 라이브 영상이다.
영상 속 손승연은 모래사장과 푸른 야자수를 모티브로 꾸며진 세트장을 배경으로 상큼하게 노래를 부르고 있다. 일렉트로닉 하우스 및 신스팝 장르를 기반으로 한 트로피컬한 사운드의 곡은 손승연의 매력적인 보컬과 어우러져 여름조차 잊게 만드는 청량함을 전해준다.
솔로 라이브 영상을 감상한 팬들은 “이곳이 천국인가. 언니 음색 최고예요”, “지금 35도에서 구워지고 있었는데 이 노래를 들으니까 시원하다 못해 춥네요”, “손승연은 고막을 찢어” 등의 댓글을 남기며 역시 명품보컬 손승연다운 라이브였다는 반응을 보였다.
전 세계에 발매된 ‘Dumb’에는 해외팬들은 물론, 해외 매체들도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이고 있다. 특히 최근 뮤지컬 ‘위키드’로 뮤지컬 팬들까지 사로잡으며 탄탄한 음악적 행보를 밟아가고 있는 손승연이기에 최고의 화두는 바로 그의 컴백 일정이다.
해외 매체 ‘allkpop’은 손승연의 SNS 게시글과 ‘Dumb’의 발매 소식을 집중하여 다루며 “소속사 더기버스는 이번 앨범과 이어질 새로운 프로젝트, 그리고 곧 다가올 국내외 동시 진행 글로벌 앨범을 통해 손승연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밝혔다”고 전하기도
이어 “많은 이들이 손승연이 이번 컴백을 통해 보여줄 새로운 매력을 기대하고 있다”며 손승연의 활동에 큰 기대감을 표하기도 했다. 현재 정규 앨범에 포함될 선공개 곡 준비에 전념중인 것으로 알려진 손승연이 이번에는 어떤 음악으로 팬들을 찾아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진향희 스타투데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