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나정 감독. 사진I화인컷 |
4일 화인컷은 이나정 감독이 지난 35년간 할리우드의 유명 감독, 작가, 배우 및 유수 제작사 등을 매니지먼트 해온브릴스테인 엔터테인먼트와 매니지먼트 계약을 맺었다고 알렸다. 이 회사는 아담 샌들러, 브래드 피트와 그의 제작사 Plan B를 매니지먼트 하는 회사이기도 하다.
이나정 감독의 수석 매니저는 영화 '버드박스'의 덴마크 감독 수잔 비에르, 영화 '시카리오'의 이탈리아 감독 스테파노 솔리마, 영화 '발레리안: 천 개 행성의 도시'의 프랑스 감독 에릭 로샹, '설국열차', 오펀블랙'의 작가 그램 맨슨 등 전 세계 저멱 작가와 감독을 매니지먼트 하는 베테랑 매니저다.
이나정 감독의 수석 매니저는 드라마 '마인'을 본 후 작품에 매료되어 이나정 감독의 가능성과 연출력에 높은 평가를 하며 적극적으로 할리우드 매니지먼트 제안을 해왔다는 후문이다.
이나정 감독은 "TV드라마를 주로 연출했던 한국 감독으로서 미국에서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국적과 관계없이 모든 관객은 좋은 콘텐츠를 즐긴다. 국
이번 계약은 이나정 감독의 영화 '눈길'을 해외배급을 맡았던 영화배급사 및 제작사인 (주)화인컷의 서영주 대표를 통해 진행됐다.
[한현정 스타투데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