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KMU 오피셜 비디오 트레일러. 제공|YG엔터테인먼트 |
YG엔터테인먼트는 16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AKMU의 새 앨범 'NEXT EPISODE' 오피셜 비디오 트레일러(OFFICIAL VIDEO TRAILER)를 게재했다.
끊임없이 추락하는 이찬혁, 거꾸로 뒤집힌 방의 이수현, 흑백 세상 속 어린아이들, 판타지 영화를 떠올리게 하는 초현실적인 장면들이 빠르게 편집 전환돼 보는 이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영상이다.
AKMU는 타이틀곡만 뮤직비디오를 선보이던 기존 방식에서 한걸음 더 나아갔다. 앨범에 수록된 7곡 모두가 각각의 오피셜 비디오로 제작됐고, 이들의 서사는 옴니버스식 구성으로 유기성을 띤다고 YG 측은 설명했다.
YG는 "완성도가 뛰어난 AKMU의 첫 콜라보레이션 앨범인 만큼 모든 노래들을 테마로 한 7종의 오피셜 비디오를 선보이기로 결정했다"며 "앞으로 이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서정적인 멜로디로 리스너들에게 힐링을 선사해왔던 AKMU의 변신도 관심사로 떠올랐다. 오피셜 비디오에 비친 두 사람은 다소 시크한 아우라를 뿜어냈기 때문. 트레일러 속 장면들은 과연 어떤 의미일지, AKMU가 이번 앨범으로 어떤 음악 세계를 펼쳐낼지 기대된다.
한편 AKMU의 이번 앨범은 아이유, 이선희, 자이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