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16일 "장범준이 새롭게 시작되는 '고백 프로젝트'의 첫번째 주자로 나서, 오는 19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고 밝혔다.
'고백 프로젝트'는 발매 이후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은 '고백'이라는 타이틀을 가진 다양한 명곡들을 아티스트들이 자신만의 개성과 색깔로 재해석하는 이색적인 릴레이 리메이크 프로젝트. 친한 친구와 사이가 멀어질까 애만 태웠던 고백, 가슴 벅찼던 뜨거운 고백, 가슴 아픈 이별 후 전하는 안타까운 고백 등 많은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고백' 명곡들이 새로운 아티스트와 만나 2021년의 감성이 녹아들어 새롭게 탄생할 예정이다.
프로젝트의 첫 주자는 장범준이다.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박혜경의 '고백'을 특유의 감성으로 재해석해 선보일 예정이다.
1999년 발표된 박혜경의 '고백'은 허스키하면서도 맑은 보컬과 모던록 스타일의 경쾌한 선율이 어우러져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명곡. 장범준은 편안하면서도 감성을 자극하는 보이스, 특유의 서정적인 분위기를 더한 편곡으로 어쿠스틱하게 재해석해 새로운 매력을 담아낼 계획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음원 발매를 앞두고 1theK 공식 유튜브 채널 등에 장범준이 재해석한 '고백'의 티져 영상을 공개해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장범준이 밴드와 함께 등장해 기타 연주를 하며 곡의 한소절 "날 고백할거야"를 부르는 모습만 공개해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사회 문화 전반에 확산된 뉴트로(New-tro) 트렌드 속에서 시대를 뛰어넘어 오랫동안 사랑을 받은 명곡들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것은 물론, 새롭고 신선한 감동과 공감을 선사할 것"이라며 "고
오는 19일 공개되는 장범준의 첫번째 고백에 이어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고백 프로젝트'를 이어갈 계획이다.
[한현정 스타투데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