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의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임영웅이 TV조선 트로트 경연 '미스터트롯'에 출연한 것을 시작으로 속도를 내 우승자 '진'의 왕관을 쓴 뒤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구독자도 쑥쑥 늘어 100만 구독자에 주어지는 '골드 버튼'을 받은 뒤에도 20여 만명 더 늘었다.
9억2000만뷰 중 가장 크게 기여한 영상은 임영웅이 '미스터트롯'에서 부른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다. 임영웅의 감성이 폭발, '임영웅이 임영웅 한' 이 무대는 4200만뷰로 뜨거운 사랑을 이어가고 있다.
또 임영웅의 곡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는 '사랑의 콜센타'에서 부른 영상이 1000만뷰를 넘어섰고, 뮤직비디오는 2000만뷰를 기록했다.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는 특히 가온차트 상반기 다운로드차트에서 1위를 하며, 트로트 인기의 중심에 여전히 임영웅이 있음을 입증했다. 이 곡은 2021년 11주차 가온차트에서 디지털, 다운로드, BGM, 벨소리, 컬러링차트 1위를 차지하며 5관왕을 차지했으며, 다운로드차트에서는 5주 연속 1위를 하는 등 50대 여성 팬층이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영웅시대의 팬 파워를 보여줬다.
이런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임영웅은 생일인 지난달 16일 '영웅시대'
[성정은 스타투데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