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 제공|빅히트 뮤직 |
28일(현지시간) 빌보드는 방탄소년단의 '버터'가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최신 차트(7월 3일자)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6월 5일자 차트 1위에 이어 12일, 19일, 26일을 거쳐 7월 3일까지 5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다. 지난 주 세운 빌보드 '핫 100' 4주 연속 1위 기록을 넘어선 신기록이자, 아시아 가수가 해당 차트에서 세운 최초의 기록을 새로 썼다.
지난해 발표한 첫 영어 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는 1, 2주차에 1위를 기록한 뒤 3, 4주차에 2위로 내려앉았다 이후 5주차에 다시 1위에 올랐었다. '버터'로 '다이너마이트'가 세운 연속 1위 기록을 일찌감치 갈아치운 이들은 통산 기록마저 새롭게 쓰는 데 성공했다.
이날 '핫 100' 1위로 방탄소년단은 통산 10번째 '핫 100' 1위 기록을 세웠다. '다이너마이트'(3회), 피처링으로 참여한 곡 '새비지 러브' 리믹스(1회), 한국어 곡 '라이프 고스 온'(1회), '버터'(5회)다.
빌보드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24일까지 미국 현지에서 스트리밍 횟수 1,240건과 다운로드 수 12만 8,400건, 27일까지 라디오 방송 청취자 수 2,760만을 기록했다. 지난 주 스트리밍 횟수 1,250만 건과 다운로드 수 11만 1,400건을, 라디오 방송 청취자 수 2,580만을 기록한 것에 비해 전반적으로 더 높아진 수치다.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 뮤직 측은 빌보드 공식 발표 이후 공식 SNS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음악에 보내주시는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무려 5주 연속 1위를 차지한 'Butter' 모두 우리 아미 여러분 덕분"이라고 밝혔다.
방탄소년단 역시 공식 트위터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나요?"라며 그 스스로도 믿기지 않는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 사진|빌보드 공식 트위터 |
'버터'는 공개 직후부터 전 세계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미국 빌보드 '핫 100'에 진입하면서 곧바로 정상을 밟았고,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에 1억 820만 조회수로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라는 신기록을 세웠다.
또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7월 9일 오후 1시(한국시간) 새 싱글 CD ‘버터’(Butter)를 발매, 신곡으로 컴백한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