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윤종신이 자신의 곡 중 ‘망고쉐이크’를 좋아한다는 이승윤에게 의아해했다.
1일 선공개된 JTBC 예능프로그램 ‘유명가수전’ 영상에는 게스트로 윤종신이 출연했다.
이날 윤종신은 인생곡으로 ‘망고쉐이크'를 꼽았다. 2012년 발매된 '망고쉐이크'는 015B와 함께 작업한 곡으로 윤종신의 헤비메탈 스타일 보컬이 담겼다. 윤종신은 “고등학교 때 헤비메탈을 했다. 80년대 고등학교에 다닌 친구들은 헤비메탈에 대한 향수가 있다”라며 “그 당시 좋아하던 밴드 AC/DC의 느낌을 오마주했다”라고 소개했다.
규현이 “저항정신은 록이다. 홍일이 형?”이라며 무대를 꾸밀 사람을 예상했으나 빗나갔다. 이승윤이 ‘망고쉐이크’ 무대를 한다고 한 것.
윤종신은 “왜 이 노래 골랐어?”라며 의아해했다. 이승윤은 “저는 선배님 보컬 중에 ‘망고쉐이크’ 보컬을 제일 좋아한다”라며 팬심을 고백했다.
윤종신은 “다른 토크(JTBC 예능프로그램 ‘배달 가요-신비한 레코드샵’)에서 (이승윤을) 만났는데 정상은 아닌 것 같다. 정통파보다는 꼬인 것 같다”라며 “이 노래 제 목소리 좋아하는 사람은
이승윤은 “(노래를) 정말 좋아해서 편곡조차 하지 않았다”라고 설명한 뒤 무대를 완벽 소화해 감탄을 자아냈다.
한편 JTBC 예능프로그램 ‘유명가수전’은 매주 화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stpress1@mkinternet.com
사진ㅣ JTBC ‘유명가수전’ 캡처[ⓒ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