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 11억뷰 사진=빅히트 뮤직 |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Dynamite’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6월 1일 오전 3시 46분경 11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Dynamite’는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이미 12억뷰도 넘어선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에 이어 통산 3번째 11억뷰를 달성했다.
‘Dynamite’는 경쾌한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의 곡으로,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 방탄소년단의 소망이 담긴 ‘힐링송’이다.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9월 5일 자)에서 2주 연속 포함, 통산 3차례 ‘핫 100’ 정상에 올랐던 ‘Dynamite’는 해당 차트에 32주 동안 머무르며 한국 가수 최장 차트인이라는 새 역사를 썼다. 또한, 빌보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는 통산 18번 정상을 차지했고, 해당 차트가 생긴 이래 사상 최다 1위 기록이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총 33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각 12억뷰의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11억뷰의 ‘Dynamite’, 각 9억뷰의 ‘FAKE LOVE’ ‘MIC Drop’ 리믹스, ‘IDOL’, 7억뷰의 ‘피 땀 눈물’, 각 6억뷰를 기록한 ‘불타오르네 (FIRE)’ ‘쩔어’, 5억뷰의 ‘Save ME’, 4억뷰씩 기록한 ‘Not Today’와 ‘봄날’, 각 3억뷰를 넘긴 ‘상남자’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Life Goes On’, 2억뷰씩의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Black Swan’ ‘No More Dream’ ‘Butter’와 각 1억뷰를 돌파한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
MBN스타 대중문화부 이남경 기자 mkculture@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