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빈센조' 송중기. 제공|tvN |
코스닥 상장사 CJ ENM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936억원으로 역대 분기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고 6일 공시했다.
지난해 동기보다 영업 이익률은 135.7%, 순이익은 810억원으로 168.6% 증가했지만 매출액은 7919억원으로 2.3%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이번 영업이익은 시장 전망치를 상회한 것으로, 송중기가 열연한 tvN 드라마 '빈센조'와 윤여정이 나선 예능 '윤스테이' 등 콘텐츠의 성공에 따른 TV 광고 매출의 증가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플랫폼 티빙 등 디지털 매출 증가에 따른 것으로 해석된다.
CJ ENM의 TV 광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5%, 티빙의 유료가입자 수는 전년 4분기 대비 29.3% 증가했다.
음악 부문도 온라인 페스티벌 '케이콘택트 3'(KCON:TACT 3)와 자체 아티스트의 온라인 콘서트 확대로 관련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8.9% 상승해 총매출이 124억 증가해 522억을 기록했다.
반면 커머스 분야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2% 하락했으나 디지털 및 T커머스 부문은 각각 9.3%, 20.2% 성장했다.
영화 부문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영향이 지속됨에 따라 매출 227억원, 영업손실 1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8% 감소했다.
CJ ENM은 2분기에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2', '마인' 등 신규 콘텐츠로 화제성을 이어나간다. 또 나영석 PD의 '스프링 캠프' 등 티빙 오리지널
아울러 'CJ 온스타일'을 오는 10일 론칭, 라이브커머스를 강화함과 동시에 엔하이픈, 티오원(TO1) 등 자체 아티스트의 앨범 발매 및 온라인 콘서트 확대, 영화 '해피뉴이어' 등으로 수익성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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