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승리호'. 제공|넷플릭스 |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영화 ‘승리호’를 2600만 가구가 넘게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힘입어 넷플릭스는 올 1분기 71억6300만달러(약 8조1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21일 넷플릭스는 올해 1분기 실적을 발표하며 지난 2월 5일 공개된 한국형 우주 SF '승리호'의 성적을 밝혔다.
넷플릭스에 따르면 ‘승리호’는 공개 첫 28일 동안 전 세계 2600만이 넘는 유료 구독 가구의 선택을 받았다. '승리호'는 약 80개국에서 넷플릭스 '오늘의 톱10'에 이름을 올려 한국의 파워 콘텐츠가 국경과 문화를 초월해 사랑받을 수 있음을 입증했다.
넷플릭스 1분기 매출은 71억6300만달러(약 8조10억원)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24%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9억6만 달러(약 2조1893억원), 영업 이익률은 27.4%를 기록했다.
전 세계 유료 구독자는 지난해 4분기 1억9500만명에서 올해 1분기 2억800만명으로 늘었다. 아시아와 태평양 지역의 유료 구독자는 전 분기보다 136만명 증가해 2685만명이 됐다. 한국 유료 구독자는 지난해 말 기준 380만명이다.
넷플릭스 이사회는 "500억달러(약 55조8700억원)에 달하는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을 승인해 외부 자금 조달 없이 기업 운영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올 한 해 약 5500억 원가량을 한국 창작 생태계에 투자해 액션, 스릴러, SF, 스탠드업 코미디, 시트콤 등 다양한 장르의 한국 오리지널 작품들을 제작할 예정이다.
지난 2월 한국에서 열린 'See What's Next Korea 2021'에서는 '고요의 바다', 'D.P', '마이네임', '무브 투 헤븐: 나는 유품 정리사입니다', '오징어 게임', '지옥', '킹덤: 아신전', '이수근의 눈치코치', '내일 지구가 망해버렸으면 좋겠어', '백스피릿' 등 향후 공개할 콘텐츠 라인업을 소개했다.
넷플릭스의 '맹크', '트라이얼 오브 더 시카고7', '크립 캠프', '나의 문어선생님' 등 다수 작품이 26일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 후보로 이름을 올리는 등 유수의 시상식에서 작품성도 인정받고 있다.
하반기에는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위쳐', '종이의 집', '코브라 카이', '엘리트들', '너의 모든 것' 등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은 오리지널 시리즈의 새로운 시즌이 공개된다.
또한 '키싱부스'의 후속작을 비롯해 갤 가돗, 드웨인 존슨, 라이언 레이놀즈가
넷플릭스 관계자는 "매출 증가로 재무 건전성을 확보했다"며 "대작 오리지널 콘텐츠 라인업으로 향후 실적에 높은 기대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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