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SG워너비 김진호가 ‘타임리스(Timeless)’의 역주행 음원차트 1위에 감사 인사를 했다.
20일 김진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역주행 1위 소식 들었어요. SG워너비의 1위가 아니라 여러분들의 추억이 1위예요. 여러분들의 그때 그 시절이 이렇게 강하고 귀했다는 것을. 차트in 보다 마음in 사람in 우린 그게 필요했나 봐요”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내 가슴 속에 사는 사람. 내가 그토록 아끼는 나이스”라며 자신의 유행어인 ‘나이스’를 곡 ‘내사람’에 넣어 개사하며 센스있는 소감을 전했다.
함께 공개된 사진 속 김진호는 평화로운 자연 속 맑고 높은 하늘을 바라보며 미소 짓고 있다. 역주행 소식에 자만하지 않고 팬들에게 공을 돌리는 그의 겸손함과 잘 어울리는 사진이다.
SG워너비는 지난 17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 출연해 ‘내사람’, ‘살다가’, ‘아리랑’, ‘라라라’ 등 명곡 메들리로 가창력을 뽐내며 폭풍 감동을 선사했다.
방송 이후 SG워너비 히트곡들이 각종 음원사이트에 차트인하며 재조명받고 있다. 20일 오전 8시 기준 벅스와 지니뮤직에서는 ‘타임리스(Time
SG워너비는 2004년 데뷔해 ‘살다가’ 등 숱한 히트곡을 통해 사랑받았다. 멤버 김진호의 감정을 극대화하는 소울풀한 창법인 ‘소몰이 창법’은 많은 패러디를 남기며 2000년대 중후반을 휩쓸었다.
stpress1@mkinternet.com
사진|김진호 SNS[ⓒ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