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레저. 제공|YG엔터테인먼트 |
신인 보이그룹 트레저가 YG 소속 아티스트 최초로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Weverse)에 입점한다.
29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이날 트레저가 위버스와 손을 잡고 커뮤니티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트레저는 일본 정식 데뷔를 앞두고 본격적으로 전 세계 팬들과 소통에 나선다. 데뷔 전부터 '트레저 메이커'(팬덤명)와 각별히 소통해 온 트레저는 위버스를 통해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더욱 한층 가까이 소통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8월 첫 싱글 앨범 'THE FIRST STEP : CHAPTER ONE'으로 데뷔한 트레저는 시작부터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대형 그룹으로 주목받았다. YG의 초고속·초집중 전략에 따라 약 5개월간 'THE FIRST STEP' 시리즈 4장의 앨범을 연달아 발매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
트레저는 'THE FIRST STEP' 시리즈 앨범으로 총 100만 장 이상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BOY'부터 '사랑해 (I LOVE YOU)', '음 (MMM)', 'MY TREASURE'까지 각 앨범의 타이틀곡들을 국내외 주요 음악차트 최상위권에 올리며 차세대 글로벌 슈퍼 루키로 급부상했다.
오는 31일에는 일본에서 정식 데뷔하며 세계적 인기를 이어간다. 이들은 일찌감치 일본 데뷔 앨범 선공개곡 'BOY'로 현지 최대 음악사이트인 라
앞서 YG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위버스컴퍼니 등과 함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발표하며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긍정적인 시너지 창출을 기대하게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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