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고은 결혼발표 사진=이미지나인컴즈, DB |
신고은은 지난 19일 오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드디어 결혼한다. 다가오는 5월 19일, 5월의 신부가 된다. 코로나19로 인해 걱정이 많지만, 조심스럽게 그리고 또 많은분들께 감사하며 식을 준비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현 상황에 맞게 가족분들과 작고 행복하게 식을 진행하려 한다. 한분한분 찾아 뵙고 인사드려야 하지만 우리의 이 기쁜 소식이 혹 부담이 되실까 염려되어, 섣불리 소식 전하지 못한 것이니 부디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현장에서 모두에게 사랑받고 밝은기운을 주던 그 분이 이제 나에게 소중한 사람이 되어, 내 옆에서 평생을 약속해줬다. 서로에게 좋은 영향을 주며 행복하게 잘 살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신고은의 소속사 역시 이를 인정하며 “신고은과 윤종화가 서울 모처에서 5월 19일 결혼식을 올린다. 윤종화의 친누나인 윤현진 SBS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고, 축가는 가족들이 부르기로 했다”라고 설명했다.
신고은과 윤종화는 지난 2019년 MBC 일일드라마 ‘나쁜사랑’을 통해 처음 만났다. 드라마가 끝난 직후인 2020년 6월부터 자연스럽게 연인관계로 발전해 약 1년 간 교제해 왔으며 최근 결혼 날짜를 확정했다.
이를 들은 방송인 박슬기는 댓글을 통해 “내 결혼식 때 부케 받고 얼마만의 결혼이야!! 흐흐 암튼 행복♥ 너무너무 축하해잉”이라고, 이은형도 “축하해요오오오오오”라고, 소이현은 “고은아, 종화오빠랑 결혼한다고? 너무 축하해”라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함께 ‘나쁜 사랑’에 출연해 전승빈과 결혼한 심은진도 “으히히히”라고 웃으며 하트와 박수 이모티콘으로 축하를 전했다. 누리꾼들 역시 축하의 메시지를 전하며 훈훈함을 더했다.
한편 신고은은 2011년 가수로 데뷔한 뒤 뮤지컬 ‘궁’을 시작으로 ‘그날들’ ‘빨래’ ‘사랑했어요’ 등의 작품에 출연하며 뮤지컬 배우로 자리 잡았다. 드라마 ‘황후의 품격’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연기자 활동을 펼쳤으며 드라마 ‘강남스캔들’ ‘나쁜사랑’ 등에서 열연을 펼쳤다.
윤종화는 2005년 MBC 드라마 ‘사랑찬가’로 데뷔했고 ‘에어시티
MBN스타 대중문화부 이남경 기자 mkculture@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