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를 직접 찾아 사과한 사유리. 사진|사유리 SNS |
스타벅스 문전박대 논란을 부른 방송인 사유리가 매장을 직접 찾아 사과했다고 밝혔다.
사유리는 25일 오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글을 "어제 제가 썼던 감정적인 글 때문에 하루종일 불편하게 했던 스타벅스 직원분에게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라고 운을 뗐다.
사유리는 "제 입장만 생각하고 매장과 직원분에게 피해가 갈수도 있는 상황을 하나도 고려하지 않고 무례한 행동을 했다"며 다시 한 번 사과했다.
사유리는 "다급한 마음에 실수를 했다"라며 "코로나 때문에 아이를 데리고 병원에 가는 것이 겁났다. 대피소도 아닌 스타벅스에 잠시 머물려고 한 것은 제 생각이 짧았다. 오늘 스타벅스에 찾아가서 직접 그 직원분에게 사과하고 대화를 나눴다"고 밝혔다.
사유리는 "많은 분들이 미숙한 절 혼내주시고 가르쳐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더욱 좋은 모습으로 보여줄 수 있게 노력 하겠다"고 덧붙였다.
사유리는 전날인 24일 자신이 거주 중인 아파트에서 화재가 발생하자 생후 3개월 아이와 함께 추위를 피하기 위해 인근 스타벅스를 찾았지만, QR코드 체크를 하지 못해 출입을 거절당했다고 밝혀 이슈의 중심에 섰다.
하지만 스타벅스 측은 "정부의 방역지침에 따라 대응했다"고 해명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QR 코드가 없는 경우 명부에 전화번호와 거주지 등 인적 사항을 수기로 작성토록 안내한다. 단, 수기 작성 시에도 반드시 본인의 신분증과 대조가 필요하다"면서 당시 사유리 뿐 아니라 매장을 찾은 모든 고객들에게 동일하게 안내했다고 밝혔다.
사유리, 스타벅스 논란에 누리꾼들은 종일 갑론을박을 펼쳤다. 스타벅스의 원칙 대응이 맞다는 의견과 융통성이 필요하다는 아쉬움 섞인 의견이 오갔다. "사유리도, 스타벅스도 이해가 간다"는 반응도 많았다. 다수의 누리꾼들은 "수기 작성시 신분증 확인 방침을 처음 알았다"고도 했다.
<다음은 사유리 SNS 사과 글 전문>
어제 제가 썼던 감정적인 글 때문에 하루종일 불편하게 했던 스타벅스 직원분에게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오로지 제 입장만 생각하고 매장과 직원분에게 피해가 갈 수도 있는 상황을 하나도 고려하지 않고 무례한 행동을 한거에 대해서 다시 한번 사과 드립니다.
코로나로 인해 전세계가 힘든시 기를 보내고 있고 분명히 지켜져야하는 원칙이 있었는데 어제 제가 너무 다급한 마음에 큰 실수를 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작은 아기를 데리고 병원에 가는 것이 겁이 났지만 대피
많은 분들이 미숙한 절 혼내주시고 가르쳐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더욱 좋은 모습으로 보여줄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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