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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세계 최대 오디오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가 한국에서 무료 서비스를 없앤 배경을 설명했다.
8일 오후 스포티파이 한국 서비스 론칭 기념 미디어데이가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진행됐다. 이날 프리젠터로 나선 박상욱 스포티파이 코리아 매니징 디렉터는 다양한 궁금증에 질의응답을 통해 스포티파이의 비전과 가능성을 언급했다.
박상욱 매니저는 스포티파이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광고 기반 무료 음악 재생 기능이 빠지고 철저히 유료 서비스로 진행되는 점에 대해서는 "저희는 가치에 충분히 합당한 가격대 설정을 했다고 생각한다"면서 "최고의 오디오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 자신했다.
박상욱 매니저는 "한국도 음악 산업 실정에 따라 합리적 옵션을 제공하도록 노력했다. 예를 들어 프리미엄 듀오 플랜은 국내 음원 스트리밍 시장에는 없던 시스템으로, 2인이 각 8천원의 금액으로 각자의 계정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박상욱 매니저는 "무료 옵션의 경우, 전 세계적으로 봤을 때는 모든 이용자가 음원을 들을 수 있도록 하는 게 목표이긴 하다. 그런 부분에 맞춰 지속적으로 여러 상황을 준비하고자 한다"면서도 "오로지 가격으로 우리 서비스 판단하기에 앞서 꼭 먼저 체험해보신 뒤 판단해보셨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스포티파이는 3억 2천만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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